레드벨벳이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2022 - Birthday’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은 레드벨벳이 펼치고 있는 음악 축제 ‘The ReVe Festival 2022’의 두 번째 앨범으로, 지난 3월 첫 번째 앨범 ‘Feel My Rhythm’이 국내 음반 및 음원 차트 1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세계 41개 지역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스프링 퀸’에 등극한 데 이어, 또 한 번 가요계를 매료시킬 전망이다.
또한, 레드벨벳은 그룹과 솔로, 유닛, 컬래버레이션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과 독보적인 콘셉트 소화력을 입증했으며, 연기, 예능, MC, DJ 등 여러 분야에서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앨범으로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타이틀 곡 ‘Birthday’는 리드미컬한 드럼과 시원한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트랩 리듬 기반의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나와 함께라면 매일이 생일처럼 즐거울 것’이라는 당찬 고백과 좋아하는 상대의 생일로 돌아가 상상하던 모든 소원을 이뤄주며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특히 조지 거슈윈의 ‘Rhapsody in Blue’를 샘플링해 매력을 더했으며, 바흐의 ‘G선상의 아리아’를 샘플링한 ‘Feel My Rhythm’에 이어 또 한 번 레드벨벳과 클래식 음악의 환상적인 만남을 성사시키며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BYE BYE’는 다이내믹한 글라이딩 베이스와 서늘한 스트링 사운드가 그루비하게 어우러진 R&B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연인에게 태연히 이별을 고하며 더 이상 사랑에 휘둘리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내용이 담겨 있으며, 무심한 듯 시크한 가창이 곡의 성숙한 매력을 더했다.
더불어 ‘롤러코스터(On A Ride)’는 경쾌한 비트 위로 리드미컬하게 활강하는 플럭 사운드가 인상적인 하이퍼 팝 댄스 곡으로, 좋아하는 상대로 인해 설레면서도 요란해진 마음을 롤러코스터를 타는 순간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마치 놀이공원에 온 듯한 생동감과 환상적인 기분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거짓말하는 연인의 행적과 증거를 파헤치는 모습을 스릴 있게 묘사한 가사와 레드벨벳의 시원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보컬이 인상적인 R&B 팝 댄스 곡 ‘ZOOM’, 시간을 되돌려 좋아하는 사람의 생일에 영원히 함께하고 싶은 애틋한 마음을 담은 미디엄 템포의 R&B 발라드 ‘Celebrate’까지 총 5곡으로 구성되어, 레드벨벳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