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돌아왔다. 발라드의 황제라는 타이틀이 너무도 잘 어울리는, 가수 신승훈. 데뷔 23년차라는 경건한 프로필이 다시 한번 입증되는 블록버스터급 콘서트 <2013 THE 신승훈 SHOW-GREAT WAVE>를 통해서다. 사전제작기간 7개월. 눈과 귀를 매혹시킬 드라마틱한 연출. 오직 THE 신승훈 SHOW를 위해 모인 최상급 제작진은 가장 가을다운 가수, 신승훈을 위해 절차탁마를 거듭했다. 풀오케스트라, 대규모 합창단 등 100여명의 거대 출연진이 펼치는 화려한 콘서트는 국내 최대의 메머드급 콘서트를 예고하고 있다. 신승훈. 그 이름부터 감동과 환희로 다가오는 <2013 THE 신승훈 SHOW>를 프리뷰한다.
신승훈의 음악적 실험 완결판 담은 초대형 콘서트 <GREAT WAVE> 오는 11월 9일이다.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1만 관객과 만날 뜨거운 공연 무대 <GREAT WAVE>는 매년 전국투어 및 해외공연의 매진 신화를 이어 온 신승훈 콘서트 역사상 최대의 퍼포먼스로 진행된다. 1700회 이상의 콘서트 개최에 이어 2004년부터 해마다 자신의 이름을 건 콘서트 <THE 신승훈 SHOW>를 통해 자신의 모든 음악을 집중해 온 신승훈. 이번 콘서트는 그의 어제와 오늘, 내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역대 최대의 공연이다. 신승훈의 소속사인 도로시 컴퍼니 측은 “주옥같은 히트곡으로 레전드가 된 신승훈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현재진행형의 신승훈과 소통하는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며 “신승훈의 음악적 도약을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공연이 될 것”이라 알렸다. 주옥같은 히트곡 넘버와 더불어 이번 공연의 가장 중요한 콘셉트는 올 가을 발매를 앞두고 있는 미니 앨범 시리즈 <3 Waves of Unexpected Twist>의 세 번째 앨범 수록곡을 선보인다는 점이다. 정규 앨범인 11집 앨범 발매에 앞서 총3장의 미니 앨범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이 시리즈는 신승훈이 그동안 해 보고 싶었던 다채로운 음악적 실험을 모아 낸 결정적인 앨범이다. 2008년 첫 미니앨범 <Radio Wave>와 두 번째 미니앨범 <Love O'clock>에 이어 올 가을, 이 프로젝트의 파이널 앨범<THE GREAT WAVE>는 이번 공연의 제목이자 앨범의 타이틀이다.
투어 대신 단 한번의 콘서트에 음악적 영혼 담아내겠다 <THE 신승훈 SHOW-GREAT WAVE>는 지난 5월부터 지속적인 사전 전략회의를 통해 완벽에 완벽을 더한 콘서트다. 100회가 넘는 사전전략회의에 직접 참여해 온 신승훈은 연출, 편곡, 무대, 음향, 조명, 특수효과 등 테크니컬한 부문에서부터 시스템 구성까지 전 분야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신승훈 공연 퀄러티의 트레이드마크 격인 초대형 오케스트라와 합창단, 최정상의 사운드를 구현하는 신승훈 밴드까지 100여명을 훌쩍 넘는 스테프가 공연의 규모와 완성도를 예감하게 한다. 무대 사운드에 대한 신승훈의 고집은 공연계에서도 이미 유명할 정도다. 매 공연마다 콘셉트에 맞춰 전곡 편곡은 물론 오케스트라에서부터 뮤지컬, DJ와의 콜라보레이션, 어쿠스틱 사운드 등 그 어떤 음악적 시도를 주저하지 않으며 원하는 사운드와 연출을 해내고야 마는 신승훈이다. ‘신승훈 공연에는 안 해 본 것은 있더라도 못 해 본 것은 없다’라는 말은 신승훈만의 실험정신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역대 최대 규모와 최상이 무대를 선언한 이번 공연은 사전 제작기간만 7개월이 넘었으며 한 곡 한 곡에 공을 들이는 신승훈의 노력 자체가 블록버스터급이라는 후문이 나올 정도다.
사상 최대의 게스트 대거 출연하는 ‘신승훈표 페스티벌’ <THE 신승훈 SHOW-GREAT WAVE>에는 사상 최초로 게스트와 함께 하는 콜라보레이션 공연 무대가 기다리고 있다. 그동안 신승훈은 콘서트에 게스트 세우지 않기로 유명했다. 그러나 자신의 음악적 도전을 함께 해 온 뮤지션들과 함께 ‘신승훈 음악’을 풍성하게 보여주게 될 <THE 신승훈 SHOW-GREAT WAVE>는 콘서트를 축제의 장으로 과감히 방향을 전환함으로써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신승훈과 함께 할 게스트들은 ‘3부작 프로젝트’의 완결판이자 동명 타이틀인 새 음반 <THE GREAT WAVE>에 참여하는 뮤지션으로 신보 발매 이전까지는 철저히 비밀에 붙인 채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 발표하는 스페셜 앨범 <THE GREAT WAVE>는 클래식부터 재즈, 발라드, 브리티시팝, 디스코까지 다양한 음악을 수록하게 될 예정이다. 1,700만장의 음반 판매고, 1,000회 이상의 콘서트를 해 온 신승훈의 음악적 행보가 모두 집약된 콘서트. 사상 최초 게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6년만에 완결되는 프로젝트 앨범 발매등 초유의 화제를 안고 찾아오는 단 한번의 콘서트.<THE 신승훈 SHOW-GREAT WAVE>에서 발라드의 황제가 발산하는 가을빛 카리스마를 한껏 음미해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