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해 있는 브랜미는 명실상부 수도권 남부 최고의 퍼스널 이미지 브랜딩 전문 연구소다. 2017년 설립된 이곳은 그간 대기업 및 국가기관 등을 대상으로 약 6천 명 이상의 컨설팅을 진행한 것은 물론 다수 CEO, 정치인 PI 브랜딩을 성공적으로 펼치며 높은 명성을 확보하고 있다. 그동안 브랜미는 미래에셋, 한화, 네이버, 카카오, HD 현대, 연세대, 용인시청, 오산시청 등에서 강의와 컨설팅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이외에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인증하는 이미지 컨설턴트 자격증 전문발급 기관으로도 신뢰를 얻고 있다. 그 결과 분당을 넘어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이미지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한 브랜미는 다수 매스컴의 집중 조명을 받고 있으며, 현재 운영 중인 서현점과 판교점에 이어 부산 해운대점도 오픈예정으로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달 오픈한 브랜미 해운대점은 이곳에서 헤어 스타일링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라이프스타일 뷰티 라운지 형태로 콘셉트 화하여 운영되고 있어 벌써 많은 이들의 높은 만족도를 견인하고 있다.
고객 니즈에 맞는 ‘ABC 맞춤 컨설팅’으로 인기
“이미지 컨설팅이란 말 그대로 사람의 이미지를 컨설팅하는 것입니다. 물론 시각적으로 보이는 사진 자료를 이미지라고 할 수 있지만, 저희가 말하는 이미지는 어떤 사람이나 사물을 떠올렸을 때 머릿속에 떠오르는 직관적인 인상을 뜻합니다. 즉, 한 사람을 떠올렸을 때 생각나는 고유의 이미지를 분석하고, 더 나아가 추구하는 이미지가 있다면 저희가 적정 포인트를 컨설팅함으로써 그 이미지로 변화시켜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중적으로 퍼스널 컬러가 널리 알려지면서 퍼스널 컬러만 국한하여 컨설팅하는 기관이 늘고 있는 게 사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브랜미는 단순히 퍼스널 컬러만 진행하는 게 아니라 나만의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나만의 퍼스널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ABC 맞춤 컨설팅을 펼치며 차별성을 획득하고 있다. 즉, Appearance(이미지메이킹, 메이크업 및 스타일링, 퍼스널 컬러, 퍼스널 쇼퍼), Behavior(마인드, 라이프스타일, 에티켓, 매너), Communication(스피치, 바디랭귀지, 파워포인트, 미디어 트레이닝) 등으로 나누어 고객 니즈에 맞는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며 대학생, 취업 준비생, 직장인, CEO, 1인 미디어, 교육자, 정치인 등으로부터 많은 신뢰를 얻고 있다. “이미지 컨설팅은 고객이 되고 싶은 이미지, 추구하는 이미지에 초점을 맞춰서 진행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먼저 그 사람의 본연의 이미지를 분석합니다. 첫인상이 어떻고 타인들에게 보이는 이미지는 어떤 이미지인지 그리고 이목구비 요소는 어떤지, 어울리는 색깔은 뭔지 등을 분석하는 것이죠. 그 후 자신이 되고 싶은 이미지를 위해 액세서리부터 컬러, 헤어 스타일 등 적정 포인트를 찾아드리는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브랜미에서는 자체 컨설팅 프로세스인 'A.M.E(Analysis - Making – Expression)'를 통해 체계적인 컨설팅이 이뤄지고 있으며, 이 외에도 브랜미 이미지 컨설팅 프로세스(특허 절차 진행 중), 교구개발(브랜미 퍼스널 컬러 진단 천 개발, 특허 절차 진행 중) 등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미 ‘브랜미스타일가이드북’이라는 전자책도 출간할 정도로 연구 활동에도 힘쓰는 브랜미 신지윤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며 지속 성장을 멈추지 않겠다는 마음을 밝혔다.
‘이미지 컨설팅’하면 ‘브랜미’가 떠오르게 할 것
“이미지 컨설팅을 받고 나면 곧장 올리브영이나 백화점, 헤어샵을 방문하셔서 변화를 주시곤 합니다. 이러한 과정이 한 공간에서 이루어질 수 있게끔 이번에 오픈할 해운대점에서는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 등을 함께 받아보실 수 있게 공간을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서현, 판교, 해운대점에서는 전문가 2인에게 토탈 이미지 컨설팅과 헤매 스타일링을 받아보실 수 있는 ‘메이크오버’ 프로그램도 런칭할 예정이며 더 나아가 브랜미는 이와 관련하여 화장품 개발, 뷰티라운지 조성 등을 통하여 사람들이 조금 더 쉽게 자신의 이미지를 잘 관리할 수 있고 이에 관한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데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요즈음 전 세계에 한류 열풍이 거세게 일면서 K-뷰티 역시 활성화되는 추세다. 이에 따라 미국, 중국, 일본 등에서도 이미지 컨설팅, 퍼스널 컬러에 관한 관심도가 높은 상황이다. 그리하여 브랜미 신지윤 대표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을 겨냥함으로써 해외 관광객들도 이미지 컨설팅과 퍼스널 컬러 진단, k-뷰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브랜드 확장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미지 컨설팅’하면 누구나 ‘브랜미’가 가장 먼저 떠오를 수 있게 하겠다는 브랜미 신지윤 대표. 앞으로도 브랜미가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최적의 이미지 컨설팅으로 더욱 많은 이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토대를 조성해 나가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