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이여로에 있는 이여로제빵소카페는 ‘이천 빵지순례도’의 최상단에 자리한 제과제빵 및 카페전문점이다. 600평 규모의 이여로제빵소카페는 누구나 편하게 쉬어갈 수 있는 일상 속 휴식처를 표방하고 있으며, 40년 경력을 보유한 제빵 장인이 손수 만드는 다양한 종류의 빵과 케이크 그리고 각종 음료와 커피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이곳은 넓은 공간을 고급 원목 자재와 조명 기구로 개성 있게 꾸며낸 것은 물론 이천이 도자기 고장이라는 것에 착안하여 도자기를 인테리어에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이에 이여로제빵소카페는 단순 카페가 아닌 고품격 문화공간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에도 이러한 장점으로 한 예능프로그램의 촬영을 이곳에서 진행하기도 했다. 이처럼 예능 및 영화촬영을 비롯해 각종 소모임, 스터디, 세미나, 문화모임, 생일파티, 동창회 장소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여로제빵소카페는 늘 초심을 잃지 않고 좋은 맛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그 결과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소비자 만족 대상 등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공인받았다.
다양한 계절 메뉴로 인기
“이여로제빵소카페는 신선한 재료로 정성을 가득 담아 빵을 굽고 있습니다. 저희는 100% 유기농 밀가루와 최상급 식재료만을 사용하여 품질이 뛰어난 다양한 빵과 음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바쁜 와중에도 지금과 같은 여름에 더욱 잘 즐길 수 있는 계절 메뉴를 지속해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이여로제빵소카페는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연구개발을 통해 매달 출시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요즘과 같은 여름철에 빼놓을 수 없는 메뉴가 있다. 바로 팥빙수다. 이여로제빵소카페 역시 팥빙수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른바 ‘이여로 꿀빙수’를 선보이며 색다름을 추구했다. 또한, 눈꽃팥빙수, 녹차빙수, 인절미빙수, 계절과일빙수 등 빙수 시리즈를 내놓았으며, 수박쥬스, 복숭아쥬스, 자두쥬스 등 무더위를 이겨낼 만한 특색 있는 메뉴가 즐비해 도심 속 바캉스를 즐길 수 있다는 평이다. 여기에 이여로제빵소카페는 제빵소답게 소금빵,흑미소금빵,전통호밀빵,엘리게이터파이,뽀빠이카스테라,카라멜땅콩스콘,치아바타샌드위치등 7가지 베스트 메뉴를 보유하고 있으며, 양파빵, 육쪽마늘빵, 명란바게트, 몽블랑, 에그타르트, 피자빵, 쌀바게트, 생도너츠, 다양한 종류의 케잌과 쿠키등도 손님들이 즐겨 찾는 메뉴다. 최근에는 파운드 케이크도 이에 못지않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이곳은 이천의 특산물인 쌀을 주재료로 한 이여로 쌀라떼와 항아리 쌀 티라미수도 판매 중이며, 이외에도 체리라떼, 체리에이드, 유기농 딸기쉐이크, 유기농 커피쉐이크, 유기농 밀크쉐이크, 오미자차, 오미자 에이드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저마다 다른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한편 이여로제빵소카페 정선우 대표는 모닝세트 타임세일(오전 9시~12시)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진행하여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2호점 준비에 박차
이여로제빵소카페는 대형 카페의 특성을 어느 곳보다 잘 살렸다. 이곳은 다양한 좌석이 마련돼 있는데, 깔끔하게 꾸며진 좌식 테이블을 비롯해 여러 명이 여유롭게 앉을 수 있는 널따란 테이블도 확보했다. 여기에 프라이빗한 룸도 완비되어 있으며, 대형 룸도 보유하고 있어 각종 모임과 세미나도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다. 즉, 이여로제빵소카페는 고객이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느낄 수 있게 꾸며졌다.
“저희는 항상 고객 여러분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는 일념으로 가득합니다. 그 일환에서 이여로제빵소카페는 일찍이 서빙 로봇을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서빙 로봇은 매장을 상시로 움직이며 컵과 접시 등을 회수합니다. 바로 이때 사람이 앞을 가로막으면 피할 정도로 똑똑한 AI 서빙 로봇으로 스마트함에 귀여운 외모까지 겸비하여 어느새 이여로제빵소카페의 마스코트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아울러 저는 이여로제빵소카페를 위해 늘 애써주는 직원들을 위하여 기숙사를 제공하는 것을 비롯해 그들이 행복해질 수 있는 다양한 복지제도를 마련해나갈 생각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물론 직원도 함께 미소 꽃이 퍼지는 이여로제빵소카페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여로제빵소카페 정선우 대표는 제2의 도약을 계획하고 있다. 그 일환에서 그녀는 이여로제빵소카페 제2호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맛있는 빵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무장한 이여로제빵소카페가 앞으로도 국내 베이커리 카페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기를 기대해본다.